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발송 전에 환불 하는 방법과 진행 상황을 살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알리에서 메시지 센터 클릭하기

- 내 계정을 클릭하고 메시지 센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.
2. 알리 메시지 센터에 문의 하기

- 메시지 센터에 판매자를 찾아 클릭하고 질문 과 답을 영어로(구글번역, 페이지 번역기능) 글 남깁니다.

- 혹시 배송이 늦어질 때는 메시지 센터에 판매자가 이유를 남기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.
- 이 곳에서 판매자와 대화해서 주문 취소하기로 하였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.
3. 주문 클릭해서 주문 상세 들어가기

내 계정의 주문을 클릭하고 주문상세로 들어갑니다.
4. 주문 취소 클릭

주문 취소를 클릭합니다.
5. 주문 사유 및 환불방법 선택 후 제출하기

- 처음에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.
- (1)번 루트의 빠른 환불을 선택하면 짧은 기간 안에 환불되고 예치금 형태로 적립됩니다.
- (2)번 루트를 선택하면 주문 당시의 결재처로 환불되는데, 보통 10일 ~ 15일정도 걸린다고 써있습니다. 그런데 그 보다 더 걸릴 수 도 있습니다.
- 만약 배송 중 상태라면 배송 완료 후 환불이나 반품을 해야 하고 취소 사유가 구매자라면 왕복 배송비를 지불해야 합니다. 알리의 환불 절차가 처음보다는 조금 개선되었습니다.
- 금액이 매우 적은 경우에는 판매자가 회수를 포기하기도 합니다.
6. 주문 상세 클릭

- 내 계정의 주문을 클릭하고 주문상세로 들어갑니다.
7 환불정보 들어가기

주문상세 정보에서 환불 정보를 클릭합니다.
(1) ‘빠른 환불’ 선택한 경우

- 주문상세에서 빠른 환불의 경우 환불 신청 시 환불금이 예치금으로 적립되고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환불이 늦어질 때는 이 곳에서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.
(2) ‘주문 당시 결재방식’ 선택한 경우

주문상세에서 주문 당시 결제 방식을 선택하면 결제 방식 대로 환불이 진행됩니다.
진행은 10~15일 정도 걸리고, 한 달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.
이 부분까지 알리 익스프레스의 물품 발송 전 취소하는 방법 이었습니다.